삶 의 지혜,상식

음식 맛 살리는 비법재료

하늘사랑꽃 2008. 5. 30. 17: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고화질의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생선이나 해산물의 비린내를 제거할 때 많이 사용하며, 식초를 사용할 때 레몬즙을 섞으면 더 상큼하고 신선한 맛을 낼 수 있다. 레몬은 실온에 두었을 때 향이 더 잘 우러나므로 실온에 30분~1시간 정도 두거나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린 후 사용하면 좋다. 즙을 낸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일주일 정도 냉장 보관하고 사용해도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고화질의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 소주나 청주, 생강이 남았을 때 만들어두면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다. 생강술은 맛술이나 일반 청주보다 향이 좋고 잡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고기 밑간을 할 때 넣으면 생강 향이 은은하게 배어나 음식 맛을 더해준다. 만든 후 생강 향이 우러나오면 사용하고, 냉장고에 한달 정도 보관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고화질의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 등과 섞어 생선의 비린내를 제거하거나 고기를 부드럽게 할 때 양념장 등에 넣어 사용한다.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하며 신선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고 그때그때 갈아서 사용하면 더 좋다. 깨끗한 국물을 내고 싶을 때는 즙만 내서 사용하고 생선조림 위에 모양내 올리고 싶을 때 는 섬유질 건더기만 따로 사용해도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고화질의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간장 안에 양파, 마늘, 과일 향 등이 배어 있어 음식 맛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다른 조미료를 넣을 필요 없이 맛간장 하나로도 맛을 낼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번 만들어두면 각종 조림 요리나 잡채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냉장고에 2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삶 의 지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동실 음식 유효기간은?  (0) 2008.06.02
토마토 건강법  (0) 2008.05.30
혈관에 보약이 되는 재료  (0) 2008.05.30
차량 주행거리별 점검사항  (0) 2008.05.09
위산 과다로 속이 쓰릴 때  (0) 200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