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의 지혜,상식

정력에 좋은 음식 BEST 5

하늘사랑꽃 2008. 6. 2. 23:28

 

남편의 힘이 걱정이 된다면, 정력에 좋은 음식을 밥상 위에 올리는 건 어떨까. 음식 하나가 부부관계를 더 좋게 만든다.

 마늘 
 
대표적인 스태미나 음식인 마늘. 한의학에서 마늘은 냄새를 빼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해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부르는 마늘은 정력증강 뿐 아니라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기도 한다. 구운 마늘을 한 끼에 5개 정도 먹으면 성인병도 예방하고 힘도 불끈불끈 솟는다.

 토마토

타임지가 '몸에 좋은 10가지 식품' 중 첫번째로 꼽은 것이 바로 토마토. 토마토에는 피로를 풀고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C와 지방 분해를 돕는 비타민B, 함암 효능이 있는 비타민A도 있다.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는 노화를 억제하고 정력에도 좋다.

 전복

맛과 영양 모두 뛰어난 전복은 남성 정력 강화에 좋은 음식이다.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성분인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 필수아미노산 중 전복에 있는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며, 특히 정자의 생성과 발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미꾸라지

미꾸라지는 단백질, 칼슘과 비타민 A, B, D 함유량이 많은 정력식품이다. <본초강목> 에 보면 "미꾸라지는 배를 덥히고 원기를 돋우며, 술을 빨리 깨게 하고 스테미너를 보하여 발기불능에 효과가 있다"고 돼있다. 단백질 중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타우린이 많아 체력보강에 좋으며, 다량의 칼슘이 포함되어 있어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세기의 바람둥이 카사노바는 하루에 굴을 50개 정도 먹었다고 전해진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우는 굴은 비타민 A, B1, B2, B12와 철, 구리, 망간, 요오드, 칼슘 등이 풍부하다. 남성 정력을 증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아연도 함유돼 있다.
 
아연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시키는 미량 영양소로 셀레늄과 함께 ‘ 섹스 미네랄 ’이라고 불린다. 불임남성에게 아연을 공급해 정자수가 늘어났다는 연구발표도 있듯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일단 정력에 좋다고 생각해도 무방하겠다.